2019년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연구회 오픈세미나

 
 

'게임과 서사, 그리고 인공지능' 

<모임개요>  
 

일시: 2019년 8월 31일(토) 오전 10시 30분 ~ 11시 30분

장소: CKL 기업지원센터 9층 프로젝트룸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 40 한국관광공사)

주최: 한국게임학회 기능성게임연구회

장소협찬: 한국콘텐츠진흥원

 

<프로그램>

10:30 ~ 11:30  '게임과 서사, 그리고 인공지능' / 배병철 교수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 강연은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됩니다.

* 본 행사에 대한 문의사항은 이메일 또는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강연 정보

 

* 본 강연은 스토리텔링과 게임,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에 대해 살펴보면서, 크게 다음의 두 가지 주제를 다룹니다.

 

1. 서사 (또는 스토리텔링)와 게임 (또는 놀이)은 어떤 차이가 있고, 서로 어떻게 영향을 주며 발전하고 있는가? 

2. 인공지능이란 무엇이고, 현재 어느 정도 기술이 발전해 있는가? 또한 인공지능 기술을 스토리텔링과 게임에 어떻게 적용하고 있으며, 향후 어떤 응용이 가능할까?

위 두 가지 주제 외에 현재 저희 연구실에서 개발하고 있는 아트 게임과 VR 인터랙티브 스토리텔링 등을 간단히 소개할 예정입니다.



강연자 정보

배병철 /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교수

-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게임소프트웨어 전공) 조교수
- 삼성전자 종합기술원 전문 연구원
- LG 전자 정보통신 연구소 주임 연구원
- North Carolina State University, USA 전산학 박사